워드프레스 프리미엄 아티클 오토 셀러 데모(예시) 사이트입니다
프리미엄 콘텐츠

누구나 알아야 할 금융 상식

돈을 모으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만, 못 모으는 방법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부자가 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돈이 모이지 않는 이유가 있습니다.

소탐대실을 취한다

티끌 모아 태산이라고 말하지만, 작은 것을 부지런히모아 산을 이루는 것과 작은 것에 집착하는 것은 엄연히 다르다. 부자는 작은 손실을 손해라고생각하기보다는 좀 더 큰 이익을 위한 투자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렇지 못한 사람은 사소한 손실에 집착하다가 큰 흐름을 놓치기 일쑤다. 오늘의 작은 손실을 이겨낼 수 없는 자는 결코 내일의 큰 대어를 낚을 수 없다.

분위기에 쉽게 휩쓸린다

직장인으로 살아가는 이상 남에게 얻어먹고 만은 살 수 없다. 그러나사회 생활하는 이상 자주 접할 수밖에 없는 회식 자리나 친구들과의 모임마다 우쭐한 기분에, 혹은당신의 약점을 잘 아는 누군가의 고의적인 부추김에 술값을 혼자 감당하려는 무모함이 자주 발동된다면 만만치 않은 지출을 감내해야 할 것이다.

충동구매에 빠진다

수중의 돈이 넉넉하다고 여겨질 때, 화려한 광고 문구에순간적으로 현혹되면 누구라도 충동구매 욕구를 느낄 수 있다. 문제는 이 갑작스럽게 발동하는욕구를 다스릴 수 있느냐 없느냐이다. 당신은 홈쇼핑 호스트의 달콤한 속삭임에 넘어가 필요 없는물건을 구매한 적은 없는가? 이게 한두 번의 시행착오로 끝나면 다행이지만, 만약 이것이 습관이나 병적인 집착으로 발전하면 손가락으로 꼽을 수 있는 갑부가 아닌 이상 이것을 감당할수 사람은 많지 않다.

편리함에 집착한다

걷는 것이 싫어서 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하기보다는 택시를 선호한다. 비행기좌석도 일등석만 고집한다. 택시가 버스나 지하철보다, 일등석이이코노미석보다 편리한 것은 분명하지만, 편리함에는 반드시 대가가 ...

구매 후 열람 가능한
프리미엄 콘텐츠입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해서 먼저 결제해 주세요

결제하기 ( 판매 가격 : 1,000 원 )